본 이용 약관(앞으로는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주체"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앞으로는 "주체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해 "주체"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과 기타 필요한 약속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①항 각 호에서 정하는 것을 빼고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① “주체”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주체서비스” 상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주체”는 “회원”이 “주체서비스” 또는 “약관”에 대해 질문하거나 응답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주체”는 “주체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사람(앞으로는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계약 해제·해지, “주체”의 면책 사항과 “회원”에 대한 피해 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창 등을 제공하고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④ "주체"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주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와 개정 내용, 개정 이유 등을 명시해 그 적용 일자로부터 적어도 7일 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그 적용 일자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주체서비스” 등에 공지합니다.
⑥ "주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앞으로는 “개정 약관”이라고 합니다.)을 공지한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 약관”이 공지되었을 때, "회원"이 동의나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이 함께 공지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이 적용되기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주체"는 ”회원”과 "주체서비스" 간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주체”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주체”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전자적 방식”으로 제출한 후, “주체”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확인하여 해당 “가입신청자”에게 이용을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① “주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앞으로는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